본문 바로가기
주식 관심종목 MEMO

일자리 관련주 : 사람인에이치알, 원티드랩 주식 매매

by 별새미 2022. 1. 20.

사고팔고할 주식은 없을까? 청년일자리 문제가 자주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는 이 때, 주식시장에서도 일자리 관련주는 계속 언급될 것같다. 특히 2022년 1분기는 대선이 뉴스의 정점에 올라 있어 당분간 일자리 관련주가 주목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마침 고점에 비해 주가도 상당히 떨어져 있어 사팔사팔로 매매해 볼 수 있는 적절한 시점이라 생각된다. 아래 관련주 참고해 주시고, 여기서 선택한 종목은 사람인에이치알(143240)원티드랩(376980)이다.

일자리 관련주 목록
일자리 관련주 목록


사람인에이치알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은 리크루팅 플랫폼 기업으로 취업사이트 중에서 순방문자 1위인 업체이다. 구체적으로 이 회사는 다우키움그룹 계열사로,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을 통한 서비스 및 오프라인을 통한 인재파견, 헤드헌팅, 취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Web 서비스 및 모바일 App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2015년12월 재능마켓 업체인 오투잡을 소규모 합병하면서 개인간 재능거래로 대표되는 C2C 서비스 거래 오픈마켓에도 진출하였다. 회사 지분은 다우기술 32.7%, 다우데이타 6.7% 등으로 분포되어 있다.
사람인에이치알의 매출은, 가장 큰 비중으로 채용광고와 채용솔루션, 재능마켓(약 68% 이상)이다. 기업 및 기관에 채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채용절차도 대행해 준다. 재능마켓은 일종의 투잡사이트인데 합병회사 '오투잡'이 재능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 수익을 만든다. 그 다음으로 관련 인재를 필요한 회사나 기관에 파견하고 마진을 받는 사업으로 매출의 약 28% 정도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 밖에도 헤드헌(기업의 최고경영자, 임원, 기술자 등 고급인력 또는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는 업체에 이들을 소개해주는 것)으로 1% 미만 정도의 매출을 만들고 있다 한다. 이 회사는 2020년부터 베트남 IT인재 전문 채용플랫폼인 '앱랜서'를 지분 인수하여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였다. 베트남의 경우 경제적 성장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관련 정보>

사람인에이치알 주가 관련 정보표
주가 관련 정보표

○ 최근 3개월 증권사 평균치(1/19일 에프앤가이드) 목표주가 66,000원, 컨센서스 '매수(4.00)'임. 개인적인 1차 매수.

 


원티드랩


원티드랩(376980)은 2015년 설립되어 지인추천 및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채용플랫폼 wanted(원티드)를 운영하고 있는 HR테크 기업이다. 이 회사는 기술 역량에 기반한 정규직 채용매칭을 주요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프리랜스 채용매칭, 커리어 관련 콘텐츠 제공, 조직관리/전자결재/평가/보상HR관련 종합 솔루션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이 업무와 관련된 지식이나 경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HR 커뮤니티 인살롱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용자와 기업에 적합한 포지션의 지원자를 추천하고, 채용되었을 때 합격자 연봉의 7%를 과금한다고 한다. 최근 수시 채용 추세에 따라 매칭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며, 2022년부터 주로 디지털 직군으로 이루이어지는 구조를 일반 직군으로 사업확장도 본격화한다고 한다.
유안타증권에서는(2022/01/06일) "원티드랩, AI 기반의 채용 매칭 플랫폼. 원티드랩은 수시채용이 확대되는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추어, 차별화된 AI 매칭 엔진과 축적된 DB의 강점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세 지속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실적 개선의 근거는, 1) 매칭채용 시장 성장, 2) 독보적 경쟁력, 3) 제한적인 경쟁 심화 가능성 등이라고 분석했다.

           <원티드랩 주가 관련 정보>

원티드랩 주가 관련 정보표
주가 관련 정보

최근 3개월 증권사 평균치(1/19일 에프앤가이드) 목표주가 45,750원, 컨센서스 '매수(4.00)'임. 개인적인 1차 매수.

직장인 이미지
일하면서 인생을 즐겨요

 

<댓글을 통해 최근 정보를 추가하겠습니다. 댓글도 참고해 주세요.>

댓글